-
내일도 출근하는 딸에게를 읽고
-
작성자
노푸른
등록일
2024-08-13
조회수
274
30년 넘게 회사를 다닌 엄마가 딸에게 해주는 인생 조언이 담긴 책이다.
이 책에서의 인생 조언을 몇 가지 정리해 본다.
하나의 일에 최선을 다해 집중할 때 다른 일에 대한 불안감이 사라져 훨씬 효과적이고 스트레스도 사라진다.
시간관리를 잘하는 이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몰입과 집중력 외에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한다는 것이다.
긍정적인 환경에서 일할수록 내 삶에서도 긍정적인 에너지가 샘솟는다.
사랑받는 것보다는 존중받는 게 더 중요하다.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하고 책임을 질 때에는 무조건 목소리만 크게 내서는 안 된다. 남들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을 만큼
실력을 쌓고 재능을 갈고닦아야 하고, 좀 더 주변 사람들의 마음도 헤아리는 포용력도 갖춰야 한다.
우리가 걱정해야 할 것은 늙음이 아니라 녹스는 삶이다. 인간의 목표는 풍부하게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풍성하게 존재하는 것이다.
행복한 사람들은 자기가 가진 것에 충분히 만족해하며 감사함을 느낀다.
감사라는 주사를 매일 거르지 말자. 시련이라는 병마를 만났을 때 다른 사람보다 빨리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좋은 스승, 좋은 친구, 좋은 사람들을 많이 가지는 일이다. 그리고 그 인간관계의 포인트는
정직과 감사이다. 하루하루 기쁨을 느끼며 살아가는 것, 그것이야말로 이 세상 최고의 예술이다.
긍정적 태도는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은 물론 어떤 극한 상황이나 어려움도 이겨내게 한다.
태도는 과거보다 중요하고 교육이나 돈, 환경, 실패나 성공보다 중요하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내용과 필요한 조언들이 빼곡히 담겨 있는 책이었다.
평소에 고민하던 내용들을 시원하게 해소시켜 주기도 했으며 앞으로 내 다짐을 더욱 굳건하게 만들어주어
청렴도서를 통해 이 책을 만난 것에 감사함을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