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주메뉴 바로가기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알림마당

구민의 행복한 미래와 꿈을 실현하는 혁신 공기업

보도자료

  •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 작성자

    전지혜

    등록일

    2024-04-04

    조회수

    436

강남구도시관리공단,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 밀알복지재단 브릿지온 앙상블,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잇는 다리가 되다 -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3월 26일, 2024년 1분기 정례조례에서 밀알복지재단의 ‘브릿지온 앙상블’과 함께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브릿지온 앙상블’은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밀알복지재단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예술단이다. ‘브릿지온’이라는 이름에는 예술 활동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제거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연결하는 다리(Bridge)의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그 이름의 의미에 걸맞게 이날 브릿지온 앙상블은 클래식부터 BTS의 노래까지 총 7곡을 연주하여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였으며, 임직원의 기립 박수를 받으며 성황리에 공연을 마무리했다.


 이어 밀알문화예술센터 정규태 센터장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강연을 통해 장애인 인식 개선과 고용 장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단원들이 바이올린, 첼로, 플롯, 피아노 등의 악기로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며, 한 사람이 자신의 능력을 펼치는데 있어서 장애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느꼈다”라고 입을 모았다.


 양승미 이사장은 “이론식 교육에서 벗어나 직원들이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을 해소하고, 직장 내 장애인의 안정적인 고용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