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주메뉴 바로가기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알림마당

구민의 행복한 미래와 꿈을 실현하는 혁신 공기업

보도자료

  •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 작성자

    전지혜

    등록일

    2024-04-02

    조회수

    162

인권경영 선언문. 우리는 구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서 구민 생활의 편익과 복지증진 기여에 그 사명을 다한다. 이를 확산하기 위해 우리는 모든 경영활동에서 ESG경영 실천을 위한 인권경영을 선언하고, 임직원이 준수하여야 하는 행동규범 및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인권경영 헌장을 다음과 같이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UN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 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실천한다. 하나, 우리는 강남구민 및 고객의 인권을 존중하고, 생활 편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성별, 나이, 장애, 학력, 사회적 신분, 인종, 종교, 정치적 성향 등을 이유로 고용상 차별을 금지하며 조직 내 다양성을 존중한다. 하나, 우리는 강제노동, 아동노동을 금지하며 보건, 안전, 근무시간 등과 관련하여 국제노동기구가 권고하고 국가가 비준한 모든 노동원칙을 준수한다. 하나, 우리는 노동조합의 조직과 활동을 존중하며, 고용안전과 양질의 일자리 확충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도급사를 비롯한 계약 상대방을 공정하게 대우하고 참여사 및 지역사회 내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업무상 취득한 개인정보 및 업무 관련 정보를 보호하며 사적 이용을 엄격히 금지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공평한 정보 기회와 권리를 보장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환경을 조성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을 최우선으로 하며, 근로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권침해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 조치를 제공하며, 사전 예방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한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임직원 일동. 인권경영 선포식.JPG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최근 변화된 경영환경과 인권의식을 반영하여 인권경영 선언문을 개정하고 지난 3월 26일 인권경영 선포식을 통해 개정된 선언문을 발표하였다.


 개정된 인권경영 선언문 전문에는 ESG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가 담겨있으며, 본문에는 차별금지와 다양성 존중, 노동조합 활동 보장, 이해관계자 및 고객의 인권 존중과 보호 등 국가인권위원회에서 권고하는 내용을 11개 항목에 담고 있다.


 이날 선포식에서 임직원들은 인권 존중 및 실천을 위한 의지를 선언하며 공단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양승미 이사장은 “사람 중심의 경영을 최우선으로 하여 임직원·고객·주민·이해관계자 모두의 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며, “상호존중과 배려를 통해 인권경영을 실천해 나가는 공단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