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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제적 민원대응체계! '민원예보제' 그것이 알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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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경영기획부
등록일
2022-09-21
조회수
1369
선제적 민원대응체계! '민원예보제' 그것이 알고싶다.
1. 민원예보제가 뭐죠?
- 민원예보제란 매년 시기별로 반복 발생하는 민원유형, 민원 접수경로, 발생추이 등을 매분기 월간단위로 빅데이터를 분석한 자료를 각 부서별로 전파함으로써 사전에 예보민원을 파악하고 공개하는 선제적 행정처리 제도입니다.
*빅데이터란? 거대한 규모, 빠른속도, 높은 다양성을 특징으로 3V라고도 함. 간단히 말해 새로운 데이터 소스에서 나온 더 크고 복잡한 데이터 세트
2. 민원예보제 도입, 그 의미는?
- 공단은 자체 주차민원콜센터를 연중 24시간 운영하며 불법·부정주차 관련 민원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주차 관련 민원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그 밖에도 공영주차장 54개소, 체육시설 8개소, 평생학습관 3개소, 어린이실내놀이터 3개소를 운영하여 타 지역에 비해 시설물이 많아 이용고객의 다양한 민원 문의 및 발생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민원예보제' 도입은 반복민원 감소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 공단의 '민원예보제' 는 Before Service(사전 서비스)를 실현하며 반복민원을 감소시키고 고객 편익에 기여할 수 있는 순기능 역할을 제공할 것입니다.
3. '민원예보제', 어디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
공단 홈페이지 > '자주묻는질문QA'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알아두면 유용한 '민원예보제'
-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은 민원예보제를 통해 민원 사전 예방조치하여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감사실 ☎ 02-2176-04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