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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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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현황
강남구도시관리공단에 재직 중인 전 종사자들의 근무조건·신상문제 등 제반 고충사항을 접수해주시면 검토하여 회신토록 하겠습니다.
운영안내

- 운영기간 : 상시

- 청구인 자격 : 직원, 사회복무요원, 단시간근로자, 외주인력 공단 전 종사자

- 고충범위 : 인사상담, 근무조건, 신상문제, 기타 애로사항 등

- 고충처리인 : 소속부서장, 인사부서장, 노사협의회 고충처리위원, 고충처리위원회

- 접수방법

┏ Off-Line : 고충처리인에게 인사상담 및 고충심사청구서를 작성 제출

┗ On-Line : 홈페이지 고충심사청구 에서 작성·등록

※ 인사상담 및 고충심사청구서 양식 : 클릭하세요

고충처리위원회 운영

- 운영기간 : 상시

- 위원회 구성

고충처리위원회 운영 위원회 구성 표
구분 위원장 당연직위원 임명직위원
본부장 인사부서장 노 . 협
사용자측대표
노 . 협
근로자측대표
사업부서장 여성근로자대표
고충처리위원회 운영 위원회 구성 표 끝
임기 보직기간 보직기간 보직기간 보직기간 임명일로부터 2년(연임가능)

※ 간사 : 인사업무관장 부서장이 소속직원 중에서 2인 지정

- 위원회 역할 : 고충처리인 미해결 안건의 공정한 심사·처리

- 위원회 개최

┏정기회 : 매분기 1회(고충처리인 미해결 안건 처리)

┗수 시 : 위원회 청구서 접수 시

- 처리절차

고충처리절차는 먼저 고충심사 접수처리 실적 및 고충심사위원회 심의 안건 수합(주관: 경영지원부, 대상:전부서(장)) 후 고충심사위원회를 개최(주관: 경영지원부)하고 심의결정사항을 통보(주관: 경영지원부, 대상:전부서(장), 청구인)합니다. 만약 이의가 없을 경우에는 고충처리 및 결과를 송부(대상: 전부서(장), 송부처: 청구인, 고충심사위원회, 공단노사협의회)하며,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재심을 요구(대상: 청구인, 요구처: 공단노사협의회, 요구기한: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영지원부(2176-053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여 개별적으로 답변합니다.

- 접수된 서류 및 자료는 일처 반환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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