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언론보도
HOME > 공단소개 > 사이버홍보관 > 언론보도
[GNCITY NEWS]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다!
등록일 : 2016-11-30 오후 2:24:14
조회수 : 1755

 

 

 -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 및 근로자와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 -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마크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상주)은 지난 29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6년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이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의거 저출산·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촉진을 위하여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은 이번 인증심사에서 ▲남성육아휴직, ▲가족돌봄휴직,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과 함께 교육·문화·레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지포인트제도, ▲가족휴양시설 운영 등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특히, 현장인터뷰 심사에서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층의 관심과 의지, 남성육아휴직 우수기관 선정(고용노동부 주최) 및 높은 복귀율, 가족친화경영 프로그램에 대한 직원의 매우 높은 만족도 결과 등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문화 조성에 힘쓴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상주 이사장은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가족친화적인 직장분위기를 더욱 확산해 일하기 좋은 직장, 신바람 나는 직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목 록
youtube
QUICK MENU 이사장에게 바란다 창의제안 직장어린이집 현황 및 연락처 강남문화체육통합센터 거주자우선 주차신청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