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언론보도
HOME > 공단소개 > 사이버홍보관 > 언론보도
[GNCITY NEWS] 강남구도시관리공단, “1회용 컵 No, 녹색환경 Yes” 캠페인 펼쳐
등록일 : 2018-10-12 오후 5:26:14
조회수 : 255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호연)은 10월 11일 공단 본부 앞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저탄소 녹색환경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하고, “1회용 컵 No, 녹색환경 Yes”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1회용 종이컵과 플라스틱 컵 대신 영구용 머그컵 사용 촉진을 위해 창립 19주년 기념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스텐 머그컵 650개를 제작하여 전 직원에게 배부했다. 또 컵에“1회용 컵 No, 녹색환경 Yes”를 인쇄하여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공단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종이컵과 플라스틱 컵 퇴치 ▲커피전문점 내 영구용 컵 지참 ▲각종 세미나와 회의 시 다회용 접시 사용 ▲1회용 비닐 줄이기 등 환경보호를 위해 작은 실천을 다짐했다.

 

아울러 각종 위원회 위원에게도 영구용 머그컵을 제공하고, 민원인이 사용하는 음료대에 일회용 컵 사용 제한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1회용 컵 No, 녹색환경 Yes”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340여명의 직원 및 사회복무요원과 민원인이 종이컵 대신 영구용 스텐 머그컵을 사용할 경우 환경보호는 물론 연간 약 350만원의 예산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며, “썩는 데 500년 걸리는 플라스틱 컵 퇴치에 구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 록
QUICK MENU 이사장에게 바란다 창의제안 직장어린이집 현황 및 연락처 강남문화체육통합센터 거주자우선 주차신청 공영주차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