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언론보도
HOME > 공단소개 > 사이버홍보관 > 언론보도
[GNCITY NEWS] 초등생, 생존수영을 위해 사투를 벌이다!
등록일 : 2018-05-15 오후 3:56:21
조회수 : 330

강남구(구청장 권한대행 주윤중)는 강남스포츠문화센터에서 여름철 수상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수서초등학교와 연계한 ‘수서초등학교 생존수영 실기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생존수영 수업은 수상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물속에서의 생존률을 높이고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추가피해를 막기 위한 방법을 배우는 강좌로, 적은 힘으로 장시간 물속에서 버틸 수 있는 영법과 호흡법, 그리고 타인을 구조하는 구조법과 인공심폐소생술 등을 배운다.

 

금번 생존수영 수업은 1차 5월 9일부터 6월 29일(3,4학년), 2차 10월 1일부터 10월 22일(3학년)까지 수서초등학교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인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꾸준히 신청 받아 운영될 계획이다.

 

생존수영에 관한 교육내용은 생존수영의 필요성과 이해(장비소개, 사고사례), 구명동의(조끼) 착용방법 및 생존수영 기초영법, 영법활용을 통한 위험지역 이탈 및 이동교육, 체온유지자세 및 체력회복자세 훈련, 이함훈련(배 위에서의 탈출 훈련) 및 CPR교육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관계자는 “최상의 수질 및 안전 관리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즐겁고 유익하게 프로그램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한층 더 수준 높은 서비스 품질로 다가서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www.gncity.or.kr) 및 강남문화체육통합센터(https://cna.gncity.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강남스포츠문화센터 안내데스크(02-2176-0802~08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 록
QUICK MENU 이사장에게 바란다 창의제안 직장어린이집 현황 및 연락처 강남문화체육통합센터 거주자우선 주차신청 공영주차장 TOP